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시험안내

  • 시험공고
  • 공지사항
  • 시험연혁
  • 시험제도안내
  • 시험시행일정
  • 자주묻는질문
  • 관계법령

자주묻는질문

수험생을 위한 공인회계사 시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시험안내>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상세보기페이지
제목 제1차시험 정답가안에 대한 이의제기는 언제, 어떻게 하며 정답확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등록일 2014-11-10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시험 시행 후 제1차시험 시행일 다음날로부터 2주 동안 공인회계사시험 홈페이지의 ‘각종확인신청 - 제1차시험이의제기신청’을 통해 이의제기를 받습니다.


◦이의제기자는 제1차시험 문제 및 정답가안에 대하여 다른 의견을 갖는 자이며, 이의제기서에는 본인의 인적사항, 이의제기 내용 및 대학교수 등 전문가 의견서를 작성하여 금융감독원 회계제도실 공인회계사시험 업무담당자에게 등기우편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제1차시험 이의제기의 기간 및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인회계사시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이의제기서는 출제위원과는 별도로 과목별(경영학은 학문영역별) 3명 이상의 정답확정위원을 위촉, 정답확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심도 있게 검토하여 최종 정답을 확정합니다.


확정된 정답은 공인회계사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이의제기서에 대한 개별회신은 아니합니다.


 

FAQ 상세페이지 담당자
담당부서 회계관리국 담당팀 공인회계사시험관리팀
등록일 2014-11-10 자료문의 02-3145-7757

목록

  • 담당부서공인회계사시험관리팀
  • 전화번호 02-3145-7757

quick menu

  • 인터넷 원서접수
  • 성적조회
  • 합격자조회
  • 질문과답변
  • 자주묻는질문
  • 길라잡이
  • 민원상담전화 금감원콜센터 1332